티스토리 뷰

뉴발란스의 창업자, 역사, 차별성

뉴발란스의 창업자

뉴발란스는 1873년 영국에서 태어난 윌리엄 라일리가 미국으로 이민을 와서 33살이 되던 1906년에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지금의 뉴발란스의 모습과는 달리 초창기의 뉴발란스는 발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신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마당에 놀고 있는 닭의 발가락을 보고 발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고 발바닥의 아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치 지지대를 만들어 팔면서 뉴발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후에는 러닝화를 제조하는 방식으로 사업확장을 했습니다. 발의 편안함을 기본 목표로 하여 러닝화 등 신발을 만들기 시작했기에 뉴발란스의 착용감은 유명했으며 1972년에는 짐 데이비스가 회사를 인수하면서 고성능의 신발을 더욱 알리기 위해 활발한 마케팅과 생산 기지 유지를 위해 애쓰며 성장하게 만들었고 이를 통해서 뉴발란스는 다양한 신발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뉴발란스의 역사

뉴발란스의 역사는 1906년 윌리엄 라일리가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New Balance Arch Support Company'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처음에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발아치 고정 지지대를 만드는 회사로 시작하였지만 이를 기반으로 편안하고 착용감이 좋은 다양한 러닝화를 만드는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었으며 1960년대에는 세계 최초로 다양한 안정성을 가진 트랙스터를 선보이면서 소수를 위한 신발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마라톤 및 러닝 운동선수들과 여러 군인들에게 신발을 후원하면서 뉴발란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성장시켰습니다. 트랙스터를 이어서 320 모델을 출시하면서 러닝화시장에서의 큰 부각을 드러냈으며 1972년에는 제임스 데이비드가 뉴발란스를 인수하면서 전문적인 운동화를 중점으로 생산하던 기존과는 달리 제품의 편안함을 강조하는 일반적인 990 모델을 출시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접근성이 좋은 고급 러닝화 시장의 문을 열게 됩니다. 제임스 데이비드가 인수를 맡게 된이후 뉴발란스는 빠른 글로벌 확장을 이루게 되었으며 1980년대에는 러닝화를 넘어서 다양한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라인을 선보였으며  'Made in USA' 라인을 강조하면서 미국 내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고품질을 내세워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1988년에는 뉴발란스의 상징적인 모델인 574를 출시하면서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을 만들었으며 해상 모델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90년대에는 뉴발란스는 미국과 영국에서 자체생산시설을 유지하였고 더욱 뉴발란스의 인기를 높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친화적인 제품개발을 힘썼으며 러닝, 농구, 축구 등 여러 스포츠 종목에 맞는 신발과 의류를 연이여 출시하게 됩니다. 

뉴발란스의 차별성

뉴발란스가 다른 브랜드와 다른 차별성을 가졌는데 그 첫 번째로는 다양한 발사이즈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발의 길이뿐만 아니라 발볼의 넓이를 고려한 디자인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Made in USA'와 'Made in UK' 라인은 고급의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한다는 점으로 고객에게 높은 신뢰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로는 기술 혁신으로 발의 건강과 편안함을 가장 우선으로 하기에 모든 뉴발란스의 신발은 발의 움직임이 편하도록 도와주며 Fresh Foam'과 'FuelCell' 같은 특화된 기술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네 번째로는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축구, 러닝,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모두 어우르고 있을뿐더러 일상생활에도 유용한 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독특한 뉴발란스만의 신발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다는 점으로 신발을 만들면서 생길 수 있는 환경문제와 재료의 선택 등 가장 친환경적인 선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는 독특한 로고와 색상조합으로 독특한 색상조합은 뉴발란스의 아이코닉한 요소를 보여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이러한 차별성 덕분에 뉴발란스는 단순한 스포츠 브랜드를 넘어, 품질과 혁신, 사회적 책임을 갖춘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