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의 창업자

캘빈클라인의 창업자는 캘빈클라인으로 1942년 11월 19일 뉴욕 브룽크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패션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하였고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아 예술 및 디자인 고등학교를 진학하고 뉴욕의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를 졸업했으며 졸업 이후에도 다양한 패션 업계에서 보조 디자이너로서 경력을 쌓을 정도로 패션에 대한 열정이 넘쳐나는 사람이었습니다. 1968년에는 지금의 캘빈클라인 브랜드를 설립하였고 당시 유행했던 화려하고 정교한 디자인이 넘치던 패션업계에서 미니멀하고 깔끔한 라인의 디자인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브랜드 론칭 후 코트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1970년대에는 다양한 의류라인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는 캘빈클라인 브랜드를 이끌 때 브랜드의 이미지로 미니멀, 깔끔함, 세련됨, 대담함 등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을 하였으며 미묘한 디테일, 세련된 색상 배치 등에 신경을 많이 쓰는 디자이너였습니다. 또한 캘빈클라인은 혁신이라는 브랜드 목표를 가지고 도발적인 광고, 청바지, 속옷 등 선구적인 신제품 카테고리를 늘려갔으며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대를 거스르는 디자인적 도전이 있었기에 지금의 캘빈클라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캘빈클라인의 역사

캘빈클라인의 역사로는 1968년 캘빈클라인이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현시대적 배경으로 화려한 패션이 주로 이루었던 배경을 뒤로하고 심플한 미학을 앞세워 주목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971년에는 코트와 드레스와 같은 여성 의류를 선보이게 되었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캘빈클라인이라고하면 생각나는 가장 대표적인 청바지, 청자켓 등 다양한 청을 소재로 한 Calvin Klein Jeans을 1978년 출시하게 되면서 큰 획을 긋게 됩니다. Calvin Klein Jeans은 심플하면서도 고품질의 데님을 소재로 한 라인으로 유명해졌으며 독특한 'CK'라는 로고로 패션계의 상징이 되기도 했습니다. 데님라인을 이어서 1981년에는 첫 번째 향수로 ' Calvin'을 출시하였으며 이후 1985년 ' Obsession', 1988년 ' Eternity'를 출시하면서 의류뿐만 아니라 향수 라인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982년에는  Calvin Klein Underware가 출시되면서 캘빈클라인만이 가진 절제된 섹시미 대담한 광고 브랜딩으로 언더웨어계의 혁명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1994년 출시된 유니섹스 향수 'CK One'은 그중에 가장 획기적인 상품으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1990년대에의 캘빈클라인은 미니멀하면서도 소비자들의 시선을 이끄는 광고 캠페인과 유명인들의 지지로 대중문화에 자주 등장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3년에는 PVH Corp에 인수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캘빈클라인은 디지털적인 혁신, 지속가능성을 염려한 신제품 출시, 트렌드를 선두 하는 단순함과 현대적 미학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캘빈클라인의 차별성

캘빈클라인이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남아있을 수 있었던 차별성으로 첫 번째로는 화려함이 기본이었던 패션계에서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하면서 소비자들의 또 다른 충족을 시켜줬다는 점입니다. 과도한 장식은 피하고 형태와 기능에만 초첨을 두면서 시대를 거스르는 룩을 만들어냈습니다. 두 번째로는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대담하고 도발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개척해 온 브랜드라는 점으로 유명 모델과 인플루언서, 연예인 등 자주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되어 눈길을 끄는 사람들과의 콜라보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브랜드만의 창조성뿐만 아니라 광고계의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로는 CK라는 브랜드의 로고가 그 자체만으로도 상징적인 존재로 빛났다는 부분입니다. 로고를 배치하는 위치 또한 기존의 브랜드들과는 다른 위치를 선정하여 캘빈클라인만이 가지는 섬세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네 번째로는 캘빈클라인데님라인을 만들게 되면서 데님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를 만들면서 보다 대중적으로 만들었으며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또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캠페인과 브랜드 로고를 밴딩에 배치하는 등의 디자인적인 요소에서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미국패션계의 대명사로 어필을 해냈다는 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와 구매하고 싶게끔 하는 매력을 잘 어필했다는 점입니다. 여섯 번째로는 강렬한 아이템이나 화려함 등에 중점을 둔 것이 아닌 고품질의 상품을 만드는데 집중을 했다는 점입니다. 탁월한 원단 품질 선택과 이러한 원단으로 스타일리시함을 놓치지 않은 디자인을 주로 선보였습니다. 일곱 번째로는 문화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점으로 패션을 넘어서 대중문화로 확장해 냈는 것입니다. 예술가, 음악가, 배우, 영화, TV 등에 노출을 시키면서 문화적 아이콘으로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러한 캘빈클라인만이 가진 차별성으로 인하여 여전히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남아있을 수 있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